고양이에게 사과를 먹여야 하는 이유

고양이는 사과를 먹어도 괜찮아요. 오히려 고양이에게 좋은 비타민C, 미네랄, 섬유질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변비에 걸린 고양이에게도 좋고, 간식으로 좋은 사과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Table of Contents

고양이가 사과를 좋아할까요?

고양이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과를 좋아하는 고양이도 있고 좋아하지 않는 고양이도 있어요. 급여하기 전 사과를 좋아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작게 썰어 급여하고 반응을 살펴보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과의 영양 성분

사과 4개와 반으로 쪼개진 하과 1개가 뭉쳐져 있는 사진

사과에는 비타민 C, 칼륨, 미네랄, 섬유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모두 고양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지만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어디까지나 간식이기 때문에 적절히 급여하는 것이 좋아요.

사과(약 200g)의 영양 성분

사과는 다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좋지만, 육식인 고양이에게는 과유불급이랍니다 !

영양소
칼로리95-104kcal
지방0-0.3g
단백질0.5-1g
탄수화물25-27.6g
19g
섬유질3g
수분86%

사과가 고양이에게 좋은점

사과에는 고양이에게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먹어도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고양이는 육식 동물이므로 채소나 과일을 소화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과일이라고 해도 급여량에 때라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요.

사과에 들어 있는 섬유질은 변비 냥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고양이가 똥을 잘 못 싼다면, 적당량 급여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고양이에게 사과를 먹일 때 주의할 점

고양이가 하늘을 보고 드러누워 발바닥을 보이는 사진

급여량

육식 동물인 고양이에게 사과는 어디까지나 간식이에요. 1/4 조각 정도의 양만 급여하도록 해요.

껍질과 씨앗

껍질은 질기기 때문에 가급적 깔끔하게 벗겨 과육만 주도록 해요. 혹시 모를 농약도 남아 있을 수 있으니까 주의 ! 또 주의 !

씨앗시안화물이 함유 되어 있어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소동물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요. 반드시 제거 하시고, 사과를 자르고 남은 씨앗과 껍질은 바로바로 버려주세요.

크기

약지 손톱 크기로 잘게 잘라서 주거나 갈아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고양이가 사과를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사과는 어디까지나 간식이기 때문에 정해진 것은 없어요. 하지만 사과에 포함된 비타민C, 칼륨, 미네랄, 섬유질을 다른 음식이나 간식에서 보충하지 못한다면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급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정리

변비 고양이에게 효과적인 과일 사과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과일)으로 알려진 사과는 적당량 급여하면 여러 영양소를 챙겨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