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5가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은 대부분 생선이라고 생각하실거에요. 하지만, 고양이가 생선보다 좋아하는 음식이 있는데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한번 소개해볼게요


Table of Contents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종류

고양이들은 육식성이면서 꽤나 먹을 것에 진심인 까다로운 동물인데요. 그래서 아무거나 먹여서는 안돼요. 또, 몸에 좋다고 무작정 구매했다가 고양이가 안먹으면 서운하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음식들을 고양이가 좋아하고 건강에도 좋은지 정리해봤어요,

1. 고양이 사과

빨간 사과가 덩그러니 놓여져 있는 사진

의외로 고양이는 사과를 참 좋아해요. 사과는 변비, 암, 고혈압을 예방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고양이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급여 방법

고양이에게 사과를 줄 때는 소화하기 어려운 질긴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주는 것이 좋아요.

주의 사항

사과 씨는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사과 씨에는 시안화물이 들어있어 고양이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요.

2. 고양이 참외

일부가 잘려져 속이 보이는 참외와 옆에 씨앗이 제거된 참외 과육

참외는 수분 함량도가 90%가 넘어서 물을 잘 안 먹는 고양이에게 좋아요.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줘요.

급여 방법

껍질과 씨 부분을 제거한 뒤 과육 부분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참외는 과육이 생각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우리 냥이님을 위해 꼭 잘라주세요~!

아니면, 고양이 전용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주는 것도 좋아요 !

주의 사항

참외 씨는 배탈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제거해주세요. 사람도 가끔은 참외 씨 부분을 먹고 탈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고양이 같은 소화력이 약한 소동물은 특히 조심해야 돼요.

3. 고양이 연어

고양이는 생선류의 음식을 다 좋아하지만, 건강까지 챙겨주려면 연어만큼 좋은게 또 없어요. 사람에게도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DHA가 함유되어 있어서 고양이의 피부 및 모질 개선에 큰 도움이 돼요.

뿐만 아니라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뇌세포를 활성하시켜주기까지 !! 정말 다양한 이점이 많은 음식이죠? 괜히 슈퍼푸드가 아니네요 🙂

급여 방법

적당히 크기로 잘라 생으로 급여해도 괜찮아요. 물론 신선한 연어만요! 간이 쎄지 않은 훈제 연어나 말린 연어도 고양이들이 환장하면서 좋아하니까 주시면 좋아요:)

주의 사항

아무리 슈퍼푸드라지만, 기름기가 있는 생선이기 때문에 급여량에 주의를 기울이셔야돼요. 너무 많이, 또 자주 주지 마시고 가끔씩만 주시길 권장드려요.

4. 고양이 멸치

멸치 역시 사람에게도 좋은 생선이죠!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고양이의 치아 건강, 뼈 건강, 칼슘 섭취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급여 방법

크기가 작은 음식이기 때문에 통째로 급여해도 큰 상관은 없어요. 잘 먹지 않는다면 삶은 뒤 곱게 갈아 다른 음식에 섞거나 사료와 버무려도 좋아요.

염분에 절여진 멸치가 아닌 커다란 통 멸치를 주면 냐옹님이 더 좋아하실지도..😂

주의 사항

대부분의 멸치는 상당히 짜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삶아 염분을 뺀 뒤 다시 건조시켜서 급여해주는게 좋아요.

5. 고양이 계란

삶은 계란들 사이에 노른자가 보이도록 잘려있는 계란

계란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요. 고양이에게 좋은 필수 아미노산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도 어디까지나 간식이라는 점! 기억해주시고 급여해주시면 좋겠어요.

급여 방법

ASPCA(북미 동물 보호 단체)에 따르면 날달걀은 식중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하라고 나와있어요. 사실 사람도 날달걀은 잘 안먹잖아요?

계란은 아무런 간(기름, 소금 등)을 하지 않고 찌거나 익혀서 급여하는게 베스트에요.

주의 사항

신장이 약하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뚱냥이에게는 계란 노른자를 제거한 후 흰자만 급여해주세요 !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아 주의해야 한답니다.

마무리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정리해봤어요. 앞으로 조금씩 내용을 추가해볼 예정이에요. 반려동물을 사랑한다면, 많은 관심과 애정을 주고 매일 공부하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연관된 추천글

최신 글